•  >
  • 서편탐소식

서편탐소식

서편탐의 유래

페이지 정보

서편탐 작성일14-11-19 04:38 조회552회 댓글0건

본문

※ 서편탐의 유래

서편탐은 구약성경에 나오는 놋뱀을 의미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모세의 인도로 노예생활을 하던 이집트를 벗어나 가나안 땅으로 가게하기 위해 광야에서 40년간 유랑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이 보시기에 악을 행하므로 독사(불뱀)들로 하여금 물게 헸다. 많은 사상자가 생기자 모세는 하나님께 구원을 호소하여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놋뱀(Serpent of Brass)을 장대위에 달게 하였고, 뱀에 물린 자마다 그 놋뱀을 쳐다보면 살아나게 했다.(민수기21:9) 그 후에 이 장대위의 놋뱀으로 예표된 상징적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희생을 통한 인류의 구원으로 실현된다.(요한복음 3:14)

38년전 (주)서편탐 약품을 창업한 이정호장로는 이렇듯 놋뱀으로 상징화된 육적, 영적 치유와 회복의 구속사적 정신을 이어 받고자 놋뱀의 라틴어 SERPENTEM AENEUM에서 앞 단어를 유익한 서편탐을 사명(社名)으로 하였으며 그의 정신을 받아 본 재단의 명칭도 서편탐 장학선교재단이라 사용하게 되었다.



서편탐장학선교재단 설립목적

본 재단은 이와 같은 출연자의 뜻과 공익법인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장학과 선교사업을 위해 2001년 설립한 단체입니다.


(재)서편탐은 내일의 한국교회와 영적 리더육성을 위해

첫째,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래의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자질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돕는 일과

둘째, 미자립 교회의 자립 지원과 선교사 자녀들의 교육을 책임지고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을 지원하고자 합니다.